주간 과세 환율 알아보자~ 본문

직구&구매대행

주간 과세 환율 알아보자~

113017 2014. 8. 5. 00:04




안녕하세요


해외상품들을 직접구매(직구)를 많이 하는 추세가 되다보니 인터네셔널쉬핑이 되는사이트이거나 배송대행, 구매대행을 통해 물건을 살수있도록 세일을 하는 해외쪽 미국 영국 일본이 될수도있고 여러사이트, 특히 미국쪽 할인기간이 많은 공휴일이라든지 전반적인것들을 저도 알아보면서 소개도 해보려고합니다.


우선 처음으로 알려드릴것은 관세청에 들어가셔서 매주 올라오는 과세기준 환율을 물건구매하시기전에 한번씩 확인하시고 금액을 측정하셨으면해서 관세청에들어가셔서 어느부분에서 확인가능하신지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관세청 검색하셔서 들어가면 지금처럼 첫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ustoms.go.kr  <== 관세청 홈피


여기서 화살표 표시를 해둔 관세환율정보 클릭 - 더보기 클릭




여기서 과세부분 체크하시고 오른쪽에 조회를 눌러보시면 매주 수입할 때 과세적용이되는 이번주의 환율이 책정되어 나오게됩니다.


구매하실 해외사이트가 미국, 영국 등등... 보시면 구매하실 상품의 가격측정하는데 도움이될듯합니다.


보통 해외사이트 접속하셔서 보시면은 인터네셔널쉬핑이 되는 사이트라면 직구가 가능하실텐데 거기서 나오는 금액과 지금 과세환율로 계산하시는것과 구매금액이 다르게 측정이되실꺼에요


상품사실 때 한번씩 들려서 과세환율 확인하시고 내가 살려고하는 상품이 언제쯤 한국에 도착해서 통관을 거치게될지를 생각해서 한국 원으로 계산하면 얼마나 될지 예상해보시면 영국제품은 한국 15만원을 기준으로 과세가 될지안될지 알수있으니까 미리 계산해보실수있을 꺼에요


과세환율은 지금 당장의 환율보다도 물건이 국내에 도착해서 세관에서 통관을 거칠때 시점을 기준으로 과세환율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세일기간안에 결제했다고해도 과세될수있으니까 잘 계산해보고 사면 더 좋겠죠?


도움될만한 내용들 앞으로 차근차근 올려볼께요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